부동산등록 구인등록 상가등록 줄/박스광고수정신청 아파트정보검색 자주묻는질문 자동차등록 생활용품등록
     생활정보
음식/요리
의류/세탁
건강/민간요법
미용/다이어트
청소/관리
알뜰생활법
육아
컴퓨터/인터넷
금연
테마건강
이유식
임신/입덧에대하여
날씬한 미용정보
뷰티&캐어
     자료마당
회사
학교
가정생활
민원/행정
세무/회계
법원
정책창업자금
법률상담
 
홈 > 생활정보 > 금연
금연은 경제적인 질병예방 수단 간접흡연
흡연으로 발생되는 질병 흡연과 직업성 폐질환과의 상호작용 효과
여성흡연자에게 특히 관계되는 질병 담배 끊는 방법
담배속 나쁜 화학물질들 약물선택요령
니코틴중독  
- 금연은 경제적인 질병예방 수단 -
담배를 피우면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
단지 어떻게 하다가 호기심이나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다 보니 습관이 되었고, 끊기가 어렵게 되어 계속 피우고 있는 것이 대부분의 흡연가들의 담배 피우는 이유가 되고 있다.

그러나 근래에는 청소년층과 젊은 여성간에 일종의 멋과 유행에 젖은 심리로 깊은 생각없이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가 증가하고 있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여성흡연자인 경우 아기를 갖게 되는 가임(可姙) 연령층이라는 점에서 2세의 건강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제시되고 있다.

담배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적고 그 동안의 많은 연구와 조사 결과 발표, 강연회, 신문지상을 통한 홍보, 계몽 등, 각종기관을 통해서 담배가 해롭다는 것에 대해서는 충분한 정보 전달이 있어 왔지만 간혹 담배제조 및 판매관계 기업이나 그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학자들에 의해서 담배의 건강위해(危害)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이 역설적으로 발표되고 있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혼란시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는 의학분야 뿐만 아니라 역학(疫學), 생리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등 모든 생체, 생명과학분야의 학자들이 담배의 건강위해에 대해서 인정하고 있어, 어떻게 하면 담배를 인간사회에서 없앨 수 있겠느냐 하고 연구하고 있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