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등록 구인등록 상가등록 줄/박스광고수정신청 아파트정보검색 자주묻는질문 자동차등록 생활용품등록
     중고차 매물검색
현대 기아
삼성 쌍용
대우 수입차
     참여마당
레이싱 걸
드라이브 코스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자료실
자동차 뉴스
자동차 가이드
중고차 점검 요령
매매 필요서류
     신차/중고차 딜러정보
신차 정보
영업소/대리점
중고차 전문딜러
 
 
홈 > 자동차 > 정보나눔터/자료마당 > 커뮤니티/자료실
제 목 새 차에 코팅광택 하면 도장 수명이 오래간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07-12-26
조 회 2678
첨부파일
Q - 새 차에 코팅광택 하면 도장 수명이 오래간다?

A - 광택을 내는 것은 도장 표면을 미세하게 벗기는 작업이다. 출고 후 3개월까지는 미미하게나마 도장 면의 건조가 지속되므로 이때 광택작업을 해선 안된다.1년 뒤쯤 찌든때를 벗겨낼 때 광택 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신차일 때에는 세차 후 왁스칠을 해주는게 도장의 수명을 연장하는 길이다.


Q - 새 차는 고속주행으로 달려야 길이 잘 든다?

A - 차를 사면 일단 고속도로로 나가 시속 100㎞ 이상으로 달려 주어야 한다는 것은 엔진재질과 가공기술이 낙후돼 있던 시절의 얘기다. 기술이 첨단화된 요즘은 오히려 차에 손상이 올 수 있다. 새 차는 처음 시동을 걸면 실린더와 피스톤 그리고 각종 기계 작동부의 맞물리는 부분들이 탄력을 받으면서 길들여지기 시작한다. 이때 서로 어긋나는 소리를 내며 자리다듬기를 한다. 이때가 아주 부드러운 주행이 필요한 순간이다. 출고 뒤 주행거리 1000㎞까지는 과속이나 급가속, 급제동을 삼가야 한다. 엔진 회전수도 4000rpm이 넘지 않는 범위에서 운전해야 한다. 주행거리가 5000∼6000㎞에 이를 때까지는 어린아이 다루 듯 조심조심 운행하는 것이 좋다.

Q - 새 차의 엔진오일은 1000㎞에 교환해야 한다 ?

A - 과거에는 엔진 가공 기술이 떨어져 가공면의 미세한 쇳가루 때문에 일찍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했다. 그러나 지금은 기술과 재질이 발달해 일찍 교환하는 것은 경제적인 손실이다.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차 회사에서 추천하는 주행거리별, 기간별 중에서 먼저 오는 것을 기준으로 하되 비포장도로, 산악지역, 혼잡한 시내 주행 등 악조건으로 운행한 차는 이 주기보다 20∼30% 일찍 갈아주어야 한다.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자동차 고장 구별법
다음글 무료광고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