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등록 구인등록 상가등록 줄/박스광고수정신청 아파트정보검색 자주묻는질문 자동차등록 생활용품등록
     중고차 매물검색
현대 기아
삼성 쌍용
대우 수입차
     참여마당
레이싱 걸
드라이브 코스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자료실
자동차 뉴스
자동차 가이드
중고차 점검 요령
매매 필요서류
     신차/중고차 딜러정보
신차 정보
영업소/대리점
중고차 전문딜러
 
 
홈 > 자동차 > 정보나눔터/자료마당 > 커뮤니티/자료실
제 목 자동차 월동 준비 노하우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07-12-17
조 회 2357
첨부파일
- 자동차 월동 준비 노하우 -

▲ 연비절감장치/연료첨가제로 고유가 걱정 끝 간단한 장치, 첨가제 하나만으로도 효율적인 연비관리를 할 수 있어 신중하게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연비절감장치는 엔진, 변속기, ABS등의 상태를 제어하는 장치를 말하며, 각종 센서에서 수집된 정보로 운전자의 의도대로 엔진을 제어하려 할 때 최적의 연소를 통해 엔진 효율을 높이는 장치를 말한다. 카파워를 장착하면 엔진의 출력ㆍ토크가 향상되어 부드러운 가속감을 느낄 수 있고 공연비 개선 및 완전연소를 유도해 연비향상을 시킬 수 있다. 연료참가제는 연료와 혼합하여 사용할 경우 연료입자가 고르고 잘게 분사되어 폭발력이 증가해 연비와 출력이 좋아진다. 첨가제 사용으로 카본 때가 제거 되면 공기유입이 원활해져서 연소효율을 높여 연비가 절감되고 매연 또한 감소시킬 수 있다.

▲ 미리 준비한 스노우체인 하나로 눈길 위험 줄여 스노우체인은 늘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챙겨두지 않는 운전자가 많은데, 이는 안전과 직결되므로 항상 챙겨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노우체인은 소재에 따라 크게 쇠사슬, 케이블, 우레탄으로 나뉘고 최근에는 천으로 만든 직물 스노우 체인과 고무재질의 그물 스노우체인, 스프레이 체인 등 종류가 다양하다. 쇠사슬체인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무게가 무거워 잘 미끄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풀릴 수 있고, 관리를 잘못하면 녹이 스는 단점도 있다. 최근 운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우레탄 체인은 장착이 간편해 여성운전자들도 혼자서 간편하게 탈ㆍ장착이 가능하며, 무게도 가벼워 사용하기 간편한 반면 내구성은 사슬체인에 비해 다소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사슬체인과 우레탄 체인 외에도 미처 체인을 준비하지 못한 상황에서 눈길 주행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스프레이식 체인이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스프레이식 체인을 타이어에 골고루 뿌려주면 바퀴가 헛도는 것을 방지해주는데, 약 2시간 정도 지속된다. 스노우체인을 고르는 요령으로는 가격 대비 성능과 탈ㆍ착의 편의성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며 차종, 타이어사이즈에 맞는 규격을 잘 살펴야 한다. 또 체인을 장착한 후에는 한번 주행을 한 후 다시 한 번 조여 주는 것이 더 안전하게 체인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아울러 눈길이나 빙판길을 벗어났을 때에는 체인을 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 이는 체인을 감은 채 도로를 달리면 도로상태도 안 좋아질 뿐만 아니라 소음이 크고 승차감이 나쁘며, 연료소모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스노우체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선택,장착해야 100%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된다.

▲냉각수의동결ㆍ동파예방, 부동액으로한번에해결 냉각수는 과열된 엔진을 냉각시켜 주는 역할을 하지만 겨울철 영하의 날씨에는 냉각수에 부동액을 희석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냉각수가 얼어 엔진의 손상이 생기거나 라디에이터가 터지는 경우처럼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물의 동결 온도를 낮춰주는 부동액은 겨울철, 미리 챙겨둬야 하는 필수품중 하나다. 부동액은 50% 농도로 희석시키면 어는점이 -36가 되므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적당하다고 할수 있다. 주의 할 점으로 부동액에는 알코올의 단점을 보완한 에틸렌글리콜 부동액과 친환경적인 프로필렌글리콜 부동액의 두 종류가 있는데 성질이 다르므로 동일한 종류를 사용 해야 한다. 부동액 안전기준 검사에 따라 혼합을 방지하기 위해 에틸렌글리콜은 녹색, 청녹색, 황녹색으로 프로필렌글리콜은 자주색으로착색되어있으니 구별해 사용 해야 한다.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자동차 고장 구별법
다음글 무료광고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