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등록 구인등록 상가등록 줄/박스광고수정신청 아파트정보검색 자주묻는질문 자동차등록 생활용품등록
부동산 뉴스
부동산 상식
부동산 가이드
공인 중개사
이삿짐 센터
아파트 시장동향
분양정보
아파트 소식
홈 > 부동산 > 자료마당 > 분양정보
분양정보
제 목 동해안권 개발 울산사업 박차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08-02-12
조회 1202
첨부파일
울산~포항 복선전철화등 68건으로 압축    
 
정부가 동서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을 지난해 말 제정함에 따라 울산시도 울산-포항간 복선전철화 사업 등 동해안권 발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다.이와관련 울산시는 동해안권 발전계획에 포함시킬 울산권 사업 68건을 확정하고 정부사업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울산시는 특히 오는 13일 강원도 동해시 망상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울산과 경북 강원도가 참여하는 동해안권 발전포럼 개최를 앞두고 발굴사업 추진 현황과 실무 대책회의를 잇따라 갖는 등 울산권 사업계획 추진을 구체화하고 있다.이번에 울산시가 발굴한 울산권 사업은 경제산업과 도시개발, 환경, 관광 등 4개 분야로 모두 68건이며 이 가운데 도시개발 분야 사업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

도시개발분야는 동해안 벨트 구축에 필수적인 울산-포항간 복선전철화를 비롯해 강동권 도로 개설, 국도 7호선 확장 등 24건이고 경제산업 분야는 울산 자유무역지역 지정과 주력산업 고도화, 고래 테마관광산업 육성 등 18건이다.특히 관광분야에서는 동해권 발전과 직접 연관이 있는 강동권 개발이 포함돼 있다.울산과 경북, 강원 등 동해안권 3개 시도는 오는 13일 열리는 동해안 발전포럼을 통해 관련사업 협의를 거친 뒤 29일 경북 영덕에서 개최될 예정된 3개 시도지사 협의회에서 정부에 건의할 공통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이에대해 시 관계자는 "동해안권 발전계획과 관련해 이번에 발굴된 울산권 사업은 시도지사 협의회와 국무총리실 산하 동서남해안권 발전협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것"이라며 "울산시는 실무적인 준비를 마치고 울산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기자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주민동의 안받았다고 건축 불허 부당"
다음글 투기과열지구 해제 남구'봄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