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등록 구인등록 상가등록 줄/박스광고수정신청 아파트정보검색 자주묻는질문 자동차등록 생활용품등록
지역뉴스
건강
교육
생활
문화
홈 > 뉴스 > 교육
  경강선 추석기간 임시 무료운행 2016-08-29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을 조속히 개통하여 줄 것을 정부와 국회에 수차례 건의하고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실시한 결과 추석기간(9/13 ~ 9/18) 무료 및 임시개통을 이끌어냈다.

그간 이천시는 경강선 개통 추진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3개 지역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들과 함께 공동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전철이용에 대한 염원을 지속적으로 건의한 바 있다.

또한 국회와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를 직접 방문하여 추석 전에 개통하여 줄 것을 여러 방면으로 건의하여왔다. 임시 무료 개통기간은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이며,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판교역 출발시간은 오전 9시이며, 여주역 출발시간도 역시 오전 9시로 상,하행 각각 9회씩 운행된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경강선 11개 역사 개통에 대비하여 지자체 자문위원과(지자체 담당자, 시각장애인, 지체장애인, 시민대표, 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관계자 등) 함께 오는 8월 30일부터 3일간 안전합동점검을 실시 예정이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추석 연휴 임시개통 기간에 맞추어 버스 및 택시 운행과 안전시설물 점검 등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통행정과 김상환/☎ 031-644-2380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이천시, 226억원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